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두통에 좋은 차 5가지 알아볼게요.

by 오늘을가꾸다 2021. 7. 15.
반응형

 

 

현대인의 고충 중에 하나가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잦은 두통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극심한 통증이 있다면 약을 복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겠지만 얕은 두통이나 자주 발생하는 경우라면 매번 약을 먹는 것보다는 두통을 완화시켜 줄 수 있는 음식이나 차로 관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두통의 원인을 찾고 해결하는 것도 증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두통에 좋은 차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러가지-차가-한군데-모여있는-사진

 

1. 국화차 

국화는 해독이나 해열, 두통에 좋다고 하는데요, 가끔 현기증이 많이 일어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 배출과 함께 머리를 맑게 해 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피로에도 좋습니다. 

 

2. 생강차

생강차는 몸에 혈액순환을 돕고 감기 예방에도 좋은 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진통작용을 하기 때문에 두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 자체가 성분이 덥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이라면 생각을 해보시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페퍼민트차 

페퍼민트는 따뜻하게 마셔도 시원한 느낌이 나는 차입니다. 차 향이나 맛 때문에도 머리가 깨는 것 같은 느낌이 들죠. 페퍼민트의 향이 집중력을 좋게 하고 머리를 맑게 해 주어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참고하여 드시면 좋겠습니다. 

 

4. 카모마일차

카모마일 차는 카페인이 없으면서도 향긋하여 호불호가 많이 없는 차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항염증이나 항알레르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평소에 한잔씩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신경을 안정시켜주도 편두통이나 두통에 좋은 차이며 긴장을 했을 때 드셔주면 안정을 시키는다 도움이 됩니다. 

 

5. 로즈마리차

로즈마리는 특유의 시원한 향이 기분을 좋게 해 주는 차입니다. 엽산, 철분,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등 여러 가지 유익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몸에도 좋은 차입니다. 두통에 도움을 주면서도 기억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는 차로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차가 될 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대추차, 레몬차, 녹차, 계피차, 유자차, 우롱차, 오미자차 등 두통에 도움이 되는 차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호에 맞게 선택해서 드셔주시면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커피의 카페인도 혈관을 수축하여 두통을 완화시켜준다고는 하지만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고 많이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으니 카페인이 없는 차나 허브차를 드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 된다고 하니 너무 과로하지 마시고 스트레스도 줄이시면서 건강관리를 꾸준히 하는 하루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