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타트체리효능 알고 먹어야 효과있죠.

by 오늘을가꾸다 2021. 7. 1.
반응형

 

 

과일이나 채소 등 여러 가지 식재료들도 유행을 타게 되는데요, 그 시대에 누가 소개하느냐에 따라서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기도 합니다. 요즘은 잠을 잘 오게 해 준다는 타트체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란 당연한 수식어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그만큼 불면증도 많아졌습니다. 몸은 피곤하지만 잠은 오지 않고 뒤척이다가 아침이 온다면 얼마나 괴로울까요. 수면부족은 면역력을 낮추고 컨디션을 악화시키며 모든 질병의 근원이 될 수 있는 만큼 질 높은 수면을 이끄는데 이 타트체리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단맛보다는 신맛이 강한 열매인데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면을 돕고 항염,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의 회복을 돕고 혈당 감소와 당뇨병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 뼈의 건강, 관절염이나 통풍 증상의 완화, 면역력 개선, 시력 개선, 기억력 증진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수면을 이끄는 호르몬 중에는 멜라토닌과 아토시아닌 성분이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체리 안에 각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함께 들어있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불면증을 극복하는 방법 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심한 경우에는 약을 먹는 분들도 있는데 자연에서 오는 타트체리의 도움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르실 때 

시중에 나오는 타트체리의 제품 중에는 원액주스, 젤리, 분말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나오게 되는데요, 타트체리는 수확하면서 빠르게 물러버리기 때문에 유통을 하기 힘든 과일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이런 가공 형태로 나오게 되는데요, 제일 효과가 좋은 것은 원액으로 먹는 것이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젤리나 다른 가공된 제품들은 열을 가하게 되는데 이때 영양소가 쉽게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착즙을 했다고 해도 비가열로 착즙 한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해보셔야 할 점.

 

이런 타트체리 제품도 잘 골라야 하는데요, 해외에서 수입해서 들어오는 과일이기 때문에 믿을만한 회사가 만든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스를 마신다고 해도 첨가물이 많이 들어가 있지는 않은지 성분표를 확인하여 함량을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타트체리가 빨리 무르는 만큼 방부제도 많이 쓰기 때문에 꼭 유기농인지 확인하고 섭취하라고 말을 하는데요, 선택은 소비자에게 있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먹는 만큼 잔류농약이 있진 않은지 의심이 되신다면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작용도 있을 수 있어요. 

무엇이든지 많이 먹으면 탈이나는 만큼 함량을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으며 많이 섭취했을 경우 가스가 차거나 설사 등의 소화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잘 먹지 않다가 처음 시도하시는 것이라면 작은 양부터 늘려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숙면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잠을 잘 자지 못하면 피부가 푸석해지고 노화도 빨리 오게 되죠. 기본적인 수면시간은 지켜주시고 그 시간에도 질 높은 잠을 자게 된다면 컨디션뿐만 아니라 건강도 증진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타트체리의 효능은 저도 많이 느끼고 있는데요, 타트체리 주스를 먹고 잔 날에는 정말 숙면했다는 느낌이 확실히 있는 것 같았어요. 사람마다 효과는 다를 수 있겠지만 다른 영양소도 많으니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