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자만추 뜻 이건 알아야 해요.

by 오늘을가꾸다 2021. 7. 8.
반응형

 

요즘 신조어가 막 쏟아지고 있는데요, 전에는 없었던 케미, 소확행, 자만추, 영끌, 역세권 등 원래는 없었던 단어들이 나타나면서 소통을 하는데 혼란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젊은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신조어를 이해하고 싶어하지 않으시는 것 같기도 합니다. 우리말이 있는데 굳이 왜 줄임말을 써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신다고 하시죠. 어느정도 맞는 말이기도 합니다만 신조어가 조금 익숙해지면 금새 그 단어가 편해지기도 합니다. 

 

남자가-은하수를-보는-사진

 

 

자만추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그 뜻이 무엇인지 몰라서 계속 생각하고 생각했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자만추라는 뜻은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 입니다. 왠지 소개팅을 주선하거나 누구를 이어주려고 할 때 "나는 자만추 스타일이야"라고 한다면 어떤 사람을 통해서 만나는 것 보다는 자연스럽게 일상에서 만나고 싶다는 말이 되겠죠. 처음에는 이 뜻을 알고는 어찌나 웃었는지 모릅니다. 이런 말까지도 줄임말이 있다니요. 하지만 자만추라는 말 이외에도 줄임말은 아주 많습니다. 

 

짬바: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억텐: 억지텐션

찐텐: 진짜 텐션

영끌: 영혼까지 끌어모아

머선129: 무슨일이야

완내스: 완전 내 스타일

비담: 비주얼담당

불소: 불타는 소통

 

간단한 신조어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다 알아두어야 할 필요는 없겠지만 흔히들 많이 쓰는 단어들이라면 몇가지 정도는 알아두시는 것이 소통을 하는데 원활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