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단디헬퍼 이용방법과 이용팁까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by 오늘을가꾸다 2021. 7. 4.
반응형

 

요즘 맞벌이나 다둥이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육아가 힘드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부모님께 봐달라고 하는 것도 정말 죄송하고 눈치 보이게 마련이죠. 이럴 때는 아이돌보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특히 요즘은 이런 시스템이 많이 발달하고 있고 구직과 구인이 원활하게 되는 편이라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지만 부모의 입장으로써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분인지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도 다둥이 엄마이면서도 육아맘이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가 절실할 때가 많이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베이비시터나 등 하원 도우미 등 아이들을 돌보아 줄 수 있는 분들을 구하는 사이트로 단디 헬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https://www.dandihelper.com/

 

단디헬퍼

가정도우미 구인구직-베이비시터,가사도우미,등하원도우미,청소도우미,요양보호사,산후도우미,구인구직정보제공

www.dandihelper.com

 

 

 

웹사이트에서 단디 헬퍼라고 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요기서 회원가입을 하면서 함께 채용공고를 등록하게 됩니다. 상단 오른쪽에 있는 회원가입을 누르게 되면 아이의 연령대부터 원하는 서비스까지 선택하게 됩니다. 차근차근 보시면서 하나씩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도 한번 나름대로 가입을 해봤는데요, 생각보다 자세하게 설정이 가능해서 좋았던 것 같아요. 

 

 

 

1.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베이비시터부터 육아나 가사, 등 하원 도우미 등 원하는 서비스가 나열되어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아이들이 많이 컸기도 하고 어린이집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이기 때문에 등 하원 도우미가 맞았어요. 집에서 아이들을 케어하시는 분이시라면 육아+가사가 맞을 수 있겠네요. 집에 와서 아이들의 공부를 원하신다면 학습시터를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돌봄 인원을 선택하면 밑에 이미지가 나오는데요, 3명일 경우의 선택지는 없더라고요. 2명 이상은 같은 걸로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나중에 공지사항에 3명이라고 입력해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2. 원하는 도우미를 선택합니다. 

연령대와 성별, 국적, 경력, 근무형태 등을 선택할 수가 있어요. 국적 무관이나 조선족 취업을 원하신다면 인증된 도우미를 채용하기 위해서 비자 등을 확인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3. 근무할 장소를 선택합니다.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구체적으로 입력하는 것은 아니니 채용된 다음에 알려주시면 됩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인근 전철역이 없네요.

 

 

 

 

4. 원하시는 근무시간 및 급여를 선택해주세요. 

1회를 이용해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정기이용을 해도 되고 처음부터 정기적으로 이용하셔도 되는데요, 근무 시작일과 요일, 시간 등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근무시간 옆에 등 하원이라고 체크하게 돼있는데요, 이에 해당할 경우 등 하원을 누르시고 등원이나 하원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또 시급도 조정할 수 있어요. 급여 수정을 누른 뒤에 시급을 수정하시고 월급을 원하시면 월급 변환을 누르시고 바꿔주시면 됩니다. 

 

 

등 하원을 누르실 경우 등원과 하원으로 시간이 나눠지는데요, 위에처럼 자세한 시간을 넣어주시면 돼요. 

 

 

5. 그밖에 추가 정보를 선택해주세요. 

이것은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설정을 하지 않으셔도 그냥 넘어가는데요, 반려동물이 없을 경우 선택하지 않으셔도 넘어가고 면접 비용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특별한 것이 없다면 그냥 지나가셔도 됩니다. 

 

 

 

 

6. 도우미에게 전달할 내용을 써주시면 됩니다. 

제목을 입력하신 뒤 사진이 있으시면 사진도 등록해 주세요. 내용을 좀 더 자세하게 쓸 수 있는데요, 원하는 것이 확실하시다면 더 자세하게 쓰시는 것이 나중에 시터나 도우미를 구할 때 서로 간의 소통이나 피로를 더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여러 명에게 계속 같은 것을 설명하려면 피로도는 올라가겠죠. 또한 소개업체 연락받는 것으로 설정해 놓으시면 다른 업체에서 계속 연락이 올 수 있어 원하지 않으신다면 연락받지 않음으로 설정해주세요. 

 

 

 

 

7. 마지막으로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름과 번호, 메일 등을 입력하시고 맨 아래에 있는 채용정보 등록을 눌러주시면 회원가입이 끝납니다. 무료와 유료가 있는데요, 무료로도 구할 수가 있지만 좀 더 빠르게 구하고 싶으시다면 유료를 이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직접 지역 선택을 하셔서 인재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는데 열람권 신청을 하셔야 해요. 저렴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실 수도 있지만 당장 급하시거나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은 이용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단디 헬퍼 이용 Tip

1. 가입을 다 마치셨으면 상단의 메뉴에 인재정보에서 안심 도우미를 들어가시면 인증되신 분들의 목록을 볼 수가 있어요. 본인인증을 마치신 분들이기 때문에 조금 더 안심하고 채용을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인증이 되어 있는 분인지 한 번 더 확인하세요!

 

 

2. 또한 면접을 보실 때는 혼자서 보시는 것보다는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집을 들어오시는 거다 보니 혼자 있는 것보다는 좋을 것 같고 비자나 신원이 확실한지 한번 더 체크해보세요.

3. 채용을 결정하셨다면 근로계약서를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갈등은 있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서로가 정확하게 하는 것이 나중에라도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막을 수 있어요.

4. 서로 간의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채용된 사람도 채용하는 사람도 오래갈 수 있는 것 같아요. 아무리 채용을 했다고 하더라도 일명 갑질을 하는 것은 좋을 것이 없고 앞으로 더 힘든 상황만 초래하는 것입니다. 서로 간의 예의는 지키도록 해요! 

 

 

육아가 힘들고 쉬운 것이 아닌 만큼 안심하고 도와주실 분을 찾을 수 있다는 게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을 사랑으로 잘 케어해 주실 분들을 만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