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기미 없애는 방법 7가지 정리

by 오늘을가꾸다 2021. 6. 24.
반응형

 

 

출산을 하고 나이가 들 수록 짙어지는 기미. 기미가 많은 것을 좋아하는 여성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백옥같이 희고 깨끗한 피부는 사람들에게 호감을 사듯 기미가 많다면 이미지에도 많은 부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화장을 해서 가리거나 피부과를 찾아 해결책을 찾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기미가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햇빛을 많이 보아서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어 일어날 수 있고 출산을 하여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받아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피부관리를 잘하지 못하여 생기는 경우도 많은데요, 자칫 방심하다가는 본인의 피부에 거뭇하게 올라온 기미를 본다면 더 진해지기 전에 예방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기미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른다. 

어쩌면 제일 영향을 많이 받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자외선을 많이 받게 되면 색소 형성을 하는 세포를 자극하여 멜라닌 색소를 만들게 됩니다. 때문에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고 나가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선크림마다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시간이나 강도가 다름으로 고를 때에도 참고하여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을 하지만 직접적으로 햇빛을 보지 않는다면 SPF 15 정도의 선크림을 바르시고 3시간 정도마다 덧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르는 양은 사람의 얼굴 크기나 생각하는 정도마다 다를 수 있지만 동전만큼 짜서 충분히 발라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화장을 하거나 하시면 선크림을 많이 바르거나 나가서 계속 덧바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피부를 위해서 최대한 노력해주시는 것만으로도 어느 부분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 바르는 것보다는 낫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2. 물을 많이 마신다.

피부는 거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가 좋아지게 되면서 빠르게 노폐물이 배출이 되어 피부에도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매일 물을 2리터는 마셔주시면 좋고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커피나 콜라 등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금연, 금주를 지킨다.

흡연을 오래 하신 분들을 보면 안색이 어둡고 칙칙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피부의 신진대사를 원활하지 못하게 할 뿐 아니라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피부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도 해칠 수 있으니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각질 제거를 잘해준다.

피부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에 각질이 많이 쌓이게 되면 얼굴 톤이 칙칙해 보이며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모공에 쌓인 각질들은 피부가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게 만들어 노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모공을 넓어지게 만들어 블랙헤드를 생성하기도 합니다. 각질이 많으면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써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때문에 각질을 잘 제거하는 것이 기미를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일주일에 1-2번 각질 케어를 하시는 것이 좋고 메이크업을 지우실 때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어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여러 가지로 스트레스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피부의 노화도 빨리 오게 되는데요, 피부 방어 기능인 색소 형성에 활동이 증가하면서 기미나 잡티가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마음을 긍정적으로 가지고 살아가는 것이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6.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다.

비타민C는 피부미백에 좋은 성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며 피부 노화도 막아주기 때문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C는 여러 채소와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오렌지와 레몬 등과 같은 시트러스류나 파프리카, 브로콜리, 키위 등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천연팩을 해준다. 

입으로 먹는 음식도 중요하지만 일주일에 한두 번은 피부에 양보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집에서 남는 식재료로도 얼마든지 천연팩을 해보실 수 있기 때문에 습관을 들이셔서 가꾸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하시는 오이팩도 수분과 미백효과를 주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 밖에 미백에 좋은 화장품을 바르시는 방법도 있고 심하다면 피부과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옅은 기미는 화장품으로 어느 정도 완화가 가능하지만 심한 기미는 피부과를 가시는 것이 확실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출산을 여러 번 하고 몇 차례에 올라온 기미를 보면서 우울하기도 한데요, 열심히 관리한다면 다시 깨끗한 피부로 돌아갈 날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소한 차이가 나중에 큰 결과를 만들듯 당장에 한두 번으로 효과가 없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기미 없애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하얗고 맑은 피부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